본문 바로가기
매일의 오늘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

by 오늘의우리 2022. 4. 19.

마음을 치유하는 제목이 이끌려 작가의 말을 읽고 골라 읽고 있는 책. 이건 분명 비슷한 아픔을 기록한 책이고, 그 마음을 쓰다듬어줄 말들이 담겼겠구나 싶었다.


나의 불안이 길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라니.


사랑은 현재에서 하는 거잖아.
끊임없이 현실과 타협해야 했던 지난 시간.

나는 이 글들을 보면서 내 첫사랑을 떠올렸다.
그때의 그 애도 나를 놓고 현실과 타협했던 순간들을 후회한 적 있을까.


마음을 베여 본 사람들은 알아.
바닥을 향해 떨어지는 것들 전부 기억이라는 것을.
다시 주워 담을 수도 없고 저리 치워 버릴 수도 없는.


슬픔을 극복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슬퍼할 몫을 전부 소진해 버리는 것.

곪아터지기전에 울어서 없애야해.


미워하지 못해서 하고 있는 사랑이라면 그만 멈췄으면 좋겠어. 아파서가 아니라 아프지 않기 위해서 억지로 쥐고 있는 감정들을 늦지 않게 놓는 것도 정말 중요하단다.

내 이야기 같아서 속이 쓰리다.
나는 그때 결국은 해결하지 못했을 그 문제 앞에 너무 당당하지 말았어야 했다. 아프기 싫어서 붙잡던 마음이 누구보다 이기적이었음을 그때 알았어야 했다. 후회라고 하기엔 미안함이 더 큰 감정이다.


그래도 힘내라는 말이 듣고 싶을때가 있잖아.
정말 힘들땐 힘내라는 말도 듣기싫다는데 힘내지 않아도 괜찮다는 말이 더 듣기 낫다는데, 나는 그래도 힘내라고 말해주고 싶다 나에게.


서로에게 짐이 아닌 지금이 되는 것.
큰 울음이 되는 것보다 작고 잦은 웃음이 되어 주는 것.
감정의 동료로부터 왼손에는 신뢰, 오른손에는 위로를 들고 떨고 있는 상대의 두 손을 꼭 잡아 주는 것.


슬프다. 나도 하지 못했던 거.

반응형

댓글